ENGLISH
 
작성일 : 16-06-23 14:39
아! 여기가 바로 내가 찾던 마사지 교육기관이구나~
 글쓴이 : 장영수
조회 : 2,552  
스포츠마사지 2급 과정을 배우고 있는 장영수라고 합니다. 
 저는 주중에는 직장 생활을 하고 주말에 동호회 회원 분들과 함께 마라톤도 하고 싸이클도 즐긴답니다. 
가끔씩 대회도 출전하는데, 대회 후 근육통으로 힘들어 한 경우가 많았던 터라 부상 방지와 빠른 회복을 위해 스포츠마사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고 언젠가 한 번 배워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스포츠마사지'를 검색하다, '한국스포츠마사지자격협회' 홈페이지를 접하게 되었고,  
아! 여기가 바로 내가 찾던 마사지 교육기관이구나 하는 생각이 팍! 들었습니다. 
협회에 전화 상담을 했고 다음날 등록을 하고 스포츠마사지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첫날 교육부터 교육원 이성환실장님께서 골격과 근육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고 각 부위 근육 형태에 따른 마사지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 왔고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아! 정말 잘 찾아 왔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투른 동작으로 마사지하는 저에게 현재 무엇이 잘못된 동작인지 알려 주셨고 그 부위의 올바른 마사지 방법과 원리를 잘 설명해 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마사지 방법과 원리를 이해하니 실력이 날로 향상되는 것 같았습니다. 교육원에서 교육 받기 전까지는 마사지란, 피술자가 조금 아프다 할 정도로 근육을 강하게 눌러서 나중에 시원하게 느껴야 잘하는 마사지가 아닐까라고 생각했었는데... 그 건 잘못된 생각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부위별 그에 맞는 적정한 힘으로 뭉친 근육을 잘 풀어 주어야 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된거죠. 
몇 해 전인가, 저희 집사람이 동네 샆에서 마사지를 받고 와 다음 날 온 몸이 시퍼렇게 멍이 든 적이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얼마나 엉뚱하고 위험한 마사지를 받고 온 것인지 화가 날 지경이었습니다.  
교육원에서 집으로 돌아와 집사람에게 마사지를 해주니 처음에는 너무 약한 것 아니냐고 하더니 몇 차례 받아 보더니 이제는 아주 편안하고 피로가 말끔히 해소되는 것 같다고 합니다. 
지난 주에는 마사지 베드도 구입했습니다. 최근 부쩍 힘들어 하는 집사람이 제가 해주는 마사지를 받고 편안해 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스포츠마사지를 배우길 참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스포츠마사지를 좀 더 배우고 익혀서 동호회 회원들의 기록 향상과 빠른 회복을 위해 스포츠마사지 봉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정성어린 말씀과 따뜻한 배려로 열심히 지도해 주신 이성환실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직도 부족한 스포츠마사지를 더욱 숙련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