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작성일 : 17-06-19 11:59
사람이 사람에게 뿜어내는 피톤치드
 글쓴이 : 송자운
조회 : 789  
피톤치드의 주성분은 테르펜이라는 물질이다 바로 이물질이 숲속의 향긋한 냄새를 내며 심리적 안정감은 물론이고 말초혈관을 단련시키고 심폐기능을 단련시킨다. 
우린 숲이 아닌 사람들 속에서 테르펜의 물질을 찾고 느끼며 취하려 지금 그곳을 가고 있다.  
한국스포츠마사지자격협회를 알게 된것은 10여년전 마라톤을 하면서이다. 10km와 하프마라톤 그리고 첫 풀코스를 완주한 이후 근육의 컨디션이나 부상예방에 대해서 아무것도 인지 하지 못하며 무턱대고 시작한 마라톤이 더이상 이대로는 안된다는 몸의 신호를 받고 우연히 들른 협회소속 스포츠마사지팀의 스포츠재활부스에서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근육치료를 받았고 힘든여정에 대한 피로의 회복을 바로 느끼면서 그로부터 매번 참가하는 대회에서는 꼭 부스를 찾게 되었고 언젠가는 학습의 기회를 가져 그들과 같은 호흡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막연히 해오고 있었다.  
그로부터 아들의 운동이 시작 되었고 또 같은 운동을 하고 있는 선수들을 후원하며 다른사람들 보다는 가까이서 지켜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또 국제경기를 자원봉사 하면서 외국팀 특히 가까운 일본팀의 스텝의 일원인 트레이너의 선수관리를 보면서 다시금 스포츠마사지가 선수들에게 얼마나 필요한 관리시스템의 하나인지 아니 전부인지 절실히 느낄 수 가 있었다 
선수들과 동계/하계 훈련및 대회를 같이 하면서 경기전 정해진 스트레칭 경기후 고작 얼음찜질과 진통크림(스프레이)로만 선수들을 관리 할 수 밖에 없는 지금의 우리나라 유소년 경기관리체계에 심각함을 직접 현장에서 보게 되었다.
나부터가 안마,경락하고도 잘 비교하지 못하는 무지를 빨리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고 스포츠마사지를 통해 내 아들부터 협회가 개발한 내용속에서 전문체력관리프로그램과 임상적 효과를 느끼게 함으로서 좀 더 스스로에게 확신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동시에 하게 되었다.  
수많은 임상연구를 통해 얻어진 결과를 발표하고 증명한 그 한국스포츠마사지자격협회에 그동안 수업을 토대로 감히 1급 스포츠마사지 자격증 시험을 보러 지금 그곳에 와 있습니다.  
김태영박사님의 스포츠의학과 이학요법 그리고 A.A비류꼬프박사님이 공동으로 저술한 정통스포츠 마사지교본을 중심으로 KSMCA중앙연수원장님의 세심한 가르침을 받으며 좀 더 전보다 스포츠마사지에 대해서 자신있게 소개 할 수 있고 선수관리에 대한 방법에 대해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기에 지금부터 더나은 관리를 위하여 더더욱 학습에 정진 해야 겠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