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작성일 : 17-09-17 22:04
한국스포츠마사지자격 과정을 수료하며...
 글쓴이 : 안태연
조회 : 880  
쳇바퀴 도는 일상에 나를 위한 투자를 해 보고 싶어 무엇을 해 볼 것인가 여러가지 생각을 해 보았다. 
나에게도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고 사회적으로나 가정적으로나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인터넷 검색으로 나에게 맞는 자격 시험이 무엇이 있을까 검색하던 중 스포츠 마사지 자격 시험을 알게 되었다. 
마사지 자격증을 취득하면 올림픽이나 스포츠 경기에 자원 봉사를 하며 사회에 기여도 할 수 있고 가정에서는 부모님과 아내 그리고 아이들에게 배운 마사지를 해 주며 가족의 화목을 도모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폭풍 검색을 하기 시작했다.
 이곳저곳을 검색하다 보니 스포츠 마사지를 가르쳐 주는 곳이 참 많았다. 
나에게는 정말 제대로 된 교육을 해 주는 곳이 어디인가를 찾는 것이 두번째 주어진 과제가 되었다. 
며칠을 검색하며 전화해 보고 상담 해 본 결과 가장 공신력 있고 제대로 된 교육을 해 주는 곳이 
한국 스포츠 마사지 자격 협회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성수동에 위치한 한국스포츠마사지 자격 협회에 가서 등록을 하면서 다시 한번 더 상담을 받으며 믿음이 더 생기게 되었고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받으며 회장님과 실장님의 생생한 마사지 레슨까지 받으니 어느 덧 힘 없이 막 주무르기만 하면 마사지라 여기던 나의 손이 전문 마사지사의 손길로 변해 가는 과정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회장님께서 직접 저술하신 책으로 마사지의 역사부터 인체의 근육까지 공부를 하다 보니 마사지가 이론까지 갖춰져야 비로소 전문적인 마사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론부터 실습까지 모든 교육에서 스포츠 자격 마사지 훈련 과정을 맞춰야만 스포츠 자격 마사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그런 과정을 가르쳐 주는 곳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는 것에 자부심이 느껴진다.
 스포츠 자격 마사지 2급 과정으로 짧은 시간이었지만 좋은 스승님들께 많은 가르침을 배울 수 있었고 점점 발전되어 가는 나의 모습을 보면서 자긍심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나의 배움을 누군가에게 베풀 수 있는 자격을 마련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 
체계화 된 곳에서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는 것에 대해서도 감사함을 느낀다.